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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마이크로 LED로 옥외 광고시장까지 선점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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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금융 파이프 라인 배관공 2024. 6. 22. 2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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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전자 마이크로 LED로 옥외 광고시장까지 선점할까?

1. 인공지능 기술 접목으로 진화한 차세대 마이크로 L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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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LG전자 공식 홈페이지

 

LG전자는 2024년 6월 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인포콤 2024'에서 차세대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처음으로 공개하였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는

인공지능(AI) 기술이 접목되어

생산부터 화질 제어까지

전반적인 성능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1.1. AI 기반 품질 관리 및 화질 최적화

초미세 LED 칩 정밀 검사: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약 2,500만 개의

LED 칩(136형 기준)을 개별적으로

검사하여 품질을 선별합니다.

 

이를 통해 생산 공정을 최적화하고

불량률을 감소시켜 균일한 화질을 구현합니다.

 

실시간 화질 보정:

AI 프로세서가 영상의 밝기, 색조 등을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최적화된

화질로 자동 보정합니다.

 

이를 통해 시청 환경에 따라 화질이 자동으로 조절되어

더욱 자연스럽고 선명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1.2. 향상된 화질과 성능

뛰어난 화질:

마이크로 LED는 자체 발광 방식으로

백라이트나 컬러 필터가 필요 없이

완벽한 검정 표현과 높은 콘트라스트를 구현합니다.

 

또한, AI 기반 화질 최적화 기술을 통해

더욱 선명하고 생생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넓은 시야각:

어느 각도에서도 화질 변형 없이

일관된 색상과 선명도를 유지합니다.

 

빠른 응답 속도:

빠른 화면 전환 속도를 요구하는 게임이나

스포츠 관람에도 적합하여 게이밍과

스포츠 중계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 성능을 제공합니다.

 

높은 내구성:

유기 발광 소재인 OLED에 비해 번인 현상에 강하고

오랜 시간 동안 안정적인 화질을 유지합니다.

 


2. 다양한 활용 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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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활용 분야

 

홈 시어터:

몰입감 넘치는 시청 경험을 제공하며,

대화면으로 영화 감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홈 시네마 환경에서 최고 수준의 화질을 제공합니다.

 

게임:

빠른 응답 속도와 선명한 화질로

게이머들에게 최적의 플레이 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고화질 그래픽을 요구하는

게임에서도 뛰어난 성능을 발휘합니다.

 

비즈니스:

회의실, 교육 시설 등 다양한 비즈니스 공간에

적용하여 정보 공유 및

프레젠테이션을 효과적으로 지원합니다.

 

비즈니스 현장에서 높은 해상도의 대형 화면으로

프레젠테이션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옥외 광고:

높은 밝기와 내구성을 바탕으로

옥외 광고 분야에도 활용될 수 있습니다.

대형 광고판이나 전광판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유지하여 광고 효과를 극대화합니다.

 


3. 시장 전망 및 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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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전망 및 과제

 

LG전자의 차세대 마이크로 LED는

향상된 화질, 성능, 다양한 활용 분야를 통해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히, AI 기술의 접목으로 인해

기존 디스플레이 기술과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추게 되었죠.

 

하지만 아직 초기 단계 기술인 만큼 높은 가격,

대형 패널 생산 기술의 어려움 등

해결해야 할 과제도 존재하죠.

 

이러한 과제들은 향후 LG전자가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투자를 통해 극복해야 할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LG전자가 예전의

디스플레이 시장을 압도적으로 주하던 시절처럼 

다시한번 주도권을 가져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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