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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 Vs 하이브리드 자동차 누가 더 좋을까?

금융

by 금융 파이프 라인 배관공 2023. 10. 19. 10: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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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러그인 하이브리드 Vs 하이브리드 자동차 누가더 좋을까?

하이브리드 자동차를 고민하시는 분들 중 기존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사이에
고민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것 같습니다. 
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해 무엇이 다른지에 대해 궁굼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하이브리드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랑 뭐가 다르지?

    사진출처: 현대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PHEV)는 기존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다르게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자동차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자동차 충전
    사진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자동차 충전


    가정이나 공용 충전소에서 전기를 충전하여 주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 용량이 크기 때문에 전기 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좀더 자세히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구동원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함께 작동하여
    구동력을 제공하는 하이브리드 자동차와는 다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배터리 전원이 충분할 경우 전기 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 전원이 부족해지면 가솔린 엔진이 작동하여 구동력을 보충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주행 방식은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2.1 첫 번째는 전기 모터로만 주행하는 EV 모드입니다. 

     

    전기모터로 주행하는 전기차 모드
    사진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전기모터로 주행하는 전기차 모드


    EV 모드에서는 가솔린 엔진이 작동하지 않으며, 전기 모터의 힘으로만 주행합니다. 
    배터리 전원이 충분할 경우 EV 모드로만 주행할 수 있으며, 
    배터리 전원이 부족해지면 가솔린 엔진이 작동합니다.

    2.2 두 번째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함께 작동하는 하이브리드 모드입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 엔진과 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드
    사진출처: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엔진과 모터를 함께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모드


    하이브리드 모드에서는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함께 구동력을 제공하여 주행합니다. 
    가속이나 고속 주행 시에는 가솔린 엔진이 주로 작동하며, 

    저속 주행이나 감속 시에는 전기 모터가 주로 작동합니다.


    3.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과 단점

     

    3.1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기 모터로만 주행할 수 있는 거리가 길어 친환경적입니다.
    • 연비가 뛰어나 경제적입니다.
    • 가솔린 엔진이 작동할 때에도 배기가스 배출량이 적습니다.

    3.2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배터리 가격이 비쌉니다.
    • 배터리 용량이 부족할 경우 주행 거리가 제한됩니다.
    • 충전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전기차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점을 모두 갖춘 친환경 자동차입니다.
    배터리 용량이 증가하고 충전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점차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아직 전기차가 이르다고 생각되시는 분들께서는 플로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대안 일 수 있습니다. 

    4. 하이브리드 자동차 특유의 꿀렁거림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로 극복 

     

    하이브리드 자동차 자료를 검색하면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서 큰 변경사항에 대해 공유해 드리고자 합니다.

     

    그 동안 하이브리드 자동차에서는 주행시 특유의 꿀렁거림 때문에 불만 사항이 많았죠.

    현대 자동차에서는 변속 제어 로직(ASC:  Active Shift Control)을 최초로 개발하여 탑재합으로써

    특유의 꿀렁거림을 해결 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최초 변속 제어 로직(ASC: Active Shift Control)
    사진출처: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자동차 최초 변속 제어 로직(ASC:  Active Shift Control)

     

    현대 자동차 홈페이지의 홍보내용에 따르면 변속제어 로직의 구동원리는 아래와 같이 정리 할 수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클리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 자동차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블로그 바로가기 (클릭)

     

    미래를 향해 달리는 2개의 심장

    미국 시장분석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의 ‘글로벌 소비자 선호도’에 대한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안전과 연료 효율성이 자동차 구매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고 합니다. 최근 환경과 자원

    www.hyundai.co.kr

     

    변속 제어 로직(ASC:  Active Shift Control)기술로 주행 모터를 활용하여

    자동변속기를 초당 500회씩 초정밀 제어함으로써 기존보다 30% 빠른 변속을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또한, 변속 충격을 최소화하여 부드러운 변속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ASC 기술의 작동원리

    1. 주행 모터에 내장된 센서가 변속기의 입력축과 출력축의 회전 속도를 초당 500회씩 모니터링
    2. 모터 제어 장치는 센서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변속기의 회전 속도를 엔진의 회전 속도와 동기화
    3. 변속기의 회전 속도가 엔진의 회전 속도와 동기화되면, 변속

    ASC 기술을 통해 변속 시간은 기존 500ms에서 30% 단축된 350ms가 소요되어
    가속 성능과 연비 향상이 둘다 가능해 졌다고 합니다.


    또한, 변속 과정에서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변속기 내부 마찰을 최소화하여 부품의 내구성을 높아졌다고 합니다.

     

    오늘 블로그에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에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기존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단점과 전기자동차의 장점을 결합하여 아직 전기차에 대해 망설이는

    자동차 오너들을 콕 찝어 타겟으로 나온것 같습니다.

     

    하이브리드 자동차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블로그에서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2023년 하이브리드 자동차 특징및 장단점 알아보기

     

    2023년 하이브리드 자동차 장단점 및 구입 고려사항 (2024년형 신차 가격포함)

    요즘 정말 전기차 많아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우리주변에도 쉽게 내연기관 차 만큼이나 많이 주행중이죠. 하지만 폭발적으로 많아지는 추세와는 다르게 충전시설의 수는 따라가지 못하는 것

    tenten-healty.tistory.com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신차 가격이 부담 되신다면 중고차도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중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와 가격을 비교 해 보시고
    나에게 맞는 차량을 구입하시면 현명한 소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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